다음, 신지식검색 동영상 UCC기능 강화
다음, 신지식검색 동영상 UCC기능 강화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5.2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신지식검색 동영상 UCC기능 강화
다음은 21일 신지식검색서비스로 동영상 UCC 기능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3단 구성을 2단으로 변경하며 사용자들이 게시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추천하고 싶은 질문과 답변을 직접 선별할 수 있도록 각 문항별로 추천 기능을 부여했다.

특히 최근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참여도가 급증함에 따라 기존의 전문가 위주로 동영상 답변을 생성해 온 `신동지식`서비스를 쉽게 동영상으로 답변을 올릴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자신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답변으로 쉽게 등록할 수 있다. 1회 용량 제한은 100M이다.

동영상UCC로 답변을 할 경우, 기존 텍스트 설명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각종 정보를 눈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예를 들어 청각장애인들과 대화를 하고자 수화에 대한 정보를 찾거나 요리법 등에 대한 정보는 동영상을 통해 효과적으로 정보 습득이 가능하다.

다음은 교육전문기관인 대성마이맥, 웨딩전문 업체인 웨딩블로그 등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지식적 가치도가 높은 양질의 동영상 콘텐트를 제공한다. 올 연말까지 전문업체들과의 제휴를 약 50여 개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이밖에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추천수와 조회수를 기록한 양질의 질문과 답변만을 골라 제공하는 `신지식의 선택` ▲본인만의 지식노하우를 공유하는 `오픈지식` ▲대학 레포트 등 다양한 레포트 정보를 공유하는 `지식파일` 등 다양한 코너를 선보인다.

손경완 다음 검색본부장은 "이번 신지식 개편은 최근 트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동영상 UCC를 검색과 직접 연계해 사용자들이 효과적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다음은 오는 상반기 중 다음내 30억건에 달하는 UCC 중 정제된 콘텐트만을 선별해 사용자들에게 가치있는 검색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