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야타브엔터, 메타버스 속 이색체험 '물 교육 카페' 교육용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주)야타브엔터, 메타버스 속 이색체험 '물 교육 카페' 교육용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2.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주)야타브엔터

메타버스 플랫폼 제작 회사 (주)야타브엔터는 한국 수자원 공사와 사단법인 수돗물시민네트워크와 함께 만든 메타버스 내 교육용 프로그램 '물 교육 카페'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7일 밝혔다.

메타버스 '물 교육 카페'는 비대면 시대에도 학습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단순한 교육이 아닌 메타버스 속 이색적인 체험을 통해 MZ세대와 함께 호흡하는 교육을 제공했고, 11월에 오픈해 약 2주간 진행됐다.

(주)야타브엔터는 2018년에 창업한 메타버스 전문 콘텐츠 업체이다.

(주)야타브엔터는 “경험적인 교육으로서 학습에 재미를 살리기 위해 게이미피케이션(게임이 아닌 분야의 문제 해결에 게임적 사고와 과정을 적용하는 일)을 적용시켜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야타브엔터의 메타포레스트 플랫폼에서 진행된 메타버스 물 교육 퀴즈게임은 VR기기 없이 PC만으로 참여가 가능하여 VR기기 없이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참여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주)야타브엔터의 이성찬 대표는 “단순한 놀이 공간으로의 메타버스 플랫폼이 아닌 환경을 다루는 민감한 사안에도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 콘텐츠처럼 퀴즈게임을 통한 MZ세대들과의 소통처럼 메타포레스트를 활용한 상담, 힐링, 교육 게임 등의 메타버스의 확장성을 제시하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주)야타브엔터는 AI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상담 및 힐링 게임 솔루션인 메타포레스트를 출시했고, 서울교육대학교, 고려대학교, 계명대학교 등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심리상담 힐링 게임 등 활발한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