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평가정보, 중소기업 특화 ESG 평가 서비스 출시
SCI평가정보, 중소기업 특화 ESG 평가 서비스 출시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2.0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신용정보사 SCI평가정보(대표 임동훈)는 최근 글로벌 기업 경영 및 투자 트렌드에 맞춰 ESG 평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ESG 평가는 지속가능경영과 관련된 비재무적 성과를 측정하는 모델로 기업이 재무성과를 이루는 과정에서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기여(Social), 투명한 지배구조(Governance) 등 가치를 평가한다.
 
SCI평가정보는 3가지 핵심 이슈(환경∙사회∙지배구조)에 해당하는 평가항목에 대해 대외 기관에서 수집한 데이터와 평가대상 기업이 제출한 2차 자료를 취합하여 계량화 한 뒤 평가를 실시한다. 또한 평가 대상 기업의 환경 관련 법률 적용, 시설 보유 수준 및 기업 공개 수준에 따라 평가 모델이 결정되는 방식을 채택하였다.

대기업 중심으로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는 선행 평가기관과는 달리 ESG 가치를 중소기업에도 확산시키기 위해 기업의 성장 레벨을 고려한 모델을 제시하여 사회에 대한 책임의식 강화 및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조성하는데 이바지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SCI평가정보 관계자는 “기업의 규모 등에 따라 서비스 제공의 제한을 두지 않으나 중소기업의 관행 개선을 유도하고 이해관계자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현실적이고 중소기업의 특성에 적합한 평가모델을 개발하였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 ESG 평가기관마다 관점과 평가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평가 결과가 모두 동일할 수 없지만 ESG는 성적표가 아니다”며 “중소기업도 ESG 관련 컨설팅과 평가 진행을 통해 일차적인 이윤 창출 외 장기적인 시각에서 기업 윤리, 경영의 질, 동반 성장,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 제공 등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목표를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