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주부터 사적모임, 수도권 최대 6인·비수도권 8인으로 강화
내주부터 사적모임, 수도권 최대 6인·비수도권 8인으로 강화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2.0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3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국무총리실)

정부가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는 감염의 확산세를 진정시키기 위해 ‘사적모임 인원 제한’을 강화한다. 새로운 방역조치는 다음주부터 4주간 시행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는 감염의 확산세를 빠르게 진정시키기 위해서 ‘사적모임 인원제한’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6일부터 사적모임 허용 인원을 수도권은 최대 6인, 비수도권은 8인으로 축소하는 등 방역조치를 강화한다. 현재까지 사적모임 허용 인원은 수도권 최대 10인, 비수도권 최대 12인이었다.

김 총리는 “내주부터 4주간, 사적모임 허용인원을 수도권은 최대 6인, 비수도권은 8인까지로 축소하겠다”며, “식당과 카페를 포함한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에 적용하며 실효성 있는 현장 안착을 위해 1주일의 계도기간을 둘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방역패스 제도를 식당·카페를 포함한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에 적용하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방역패스 적용은 내년 2월부터 시행된다.

김 총리는 “18세 이하 청소년의 확진자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청소년에 대한 백신 접종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두 달간 청소년들이 백신접종을 하고 항체가 형성되는 기간을 감안해 내년 2월부터는, 청소년들이 즐겨찾는 대부분의 시설에 방역패스를 적용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를 막아낼 수 있는 가장 든든한 방어벽은 '백신'임을 강조하고, 고령층 3차 접종과 청소년 기본접종 대상자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김 총리는 “아무리 강력한 대책도 현장에서 실천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며, “이번 한 달 만큼은, 모두가 각자의 일상에서 ‘방역 실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간곡히 호소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