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드론항공, 김진운 학생 경남하동드론레이싱 전국대회 1위
해오름드론항공, 김진운 학생 경남하동드론레이싱 전국대회 1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2.02 16: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주)해오름드론항공

(주)해오름드론항공은 전남 장성군 삼계고등학교 2학년 김진운 학생이 지난 11월13~14일 경남 하동드론레이싱 전국대회에서 1위(스타터)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국내 유일의 드론레이싱리그인 이번 대회는 하동군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했다.

해오름드론항공는 “김진운 학생은 이번에 처음으로 신설된 스타터 부문에서 첫 우승을 차지했다”며 “이는 대회를 앞두고 하루 평균 6시간씩 연습하며 해오름드론항공에서 드론 교육을 통하여 얻은 노력과 조언을 통하여 실력을 키운 결과”라고 말했다.

해오름드론항공은 농업용 드론과 산업용 드론을 비롯해 교육용 드론, 농업용 드론 배터리·충전기·부품 등을 전국에 납품하고 있는 업체로 전남 장성군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다.

해오름드론항공은 “세계적인 드론 브랜드인  EFT의 총판으로 50여 곳의 오프라인 대리점과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등에 공급하며, 농업용 드론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는 드론 전문 업체 (주)해오름드론항공(대표 박상화)이 장성군 공동방제 지원사업에 참여한다고”고 전했다.

장성군 공동방제 지원사업은 광역방제기와 드론을 사용해 공동으로 농약을 살포하는 사업으로 지난 14일부터 진행 중이다.

사업으로 먹노린재 등 병해충 발생을 사전에 막으며, 일손 부족으로 인한 방제의 어려움도 해결하고 있다. 공동방제는 올해 쌀소득 직불제를 신청하였거나, 농업 경영체에 등록한 관내 일반 벼 재배 농업인만을 대상으로 하는데 읍면별로 공동방제단을 구성, 중점방제기간 중 일제히 농약을 살포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해오름드론항공에서는 45리터 입제 살포기와 17리터 약제통 장착이 가능하며 고광도 LED가 장착되 시인성이 좋은 EFT 416P등 다양한 농업용드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해오름드론항공 관계자는 “최근 농촌의 고령화로 농업 노동력 부족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장성군이 전국 최초로 도입한 벼 병해충 공동방제 지원사업에 참여, 농업용드론을 지원하는 등 앞으로도 농업용드론 상용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진운 2022-08-24 07:48:33
와 내가봐도 멋있다. 꼭 저런 선수가 되야지 국가대표 되고싶당.. 해오름 사랑ㅐ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