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조시스템에어컨이 법무보호대상자의 성공적인 사회 복귀를 위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과 협력한다.
한조시스템에어컨(대표 한선웅)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지부장 정상구)와 업무제휴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법무보호대상자 일자리 창출을 통한 성공적인 사회 복귀 및 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출소자의 자력 갱생 도울 예정이다.
한조시스템에어컨은 “공단에서 진행하는 취업박람회 행사 시 적극적인 참여를 지원하고 기업 내 인력 충원 시 공단 추천 인재 우선 고용, 취업취약계층에 대한 적극 고용으로 사회공헌 기회 창출 등에 주력하고있다”며, “더 나아가 출소자의 사회 적응을 도모해 범죄 근절 및 재범률 감소 등의 결과를 얻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조에어컨시스템은 법무보호대상자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돼 ‘일터나눔 HUG 기업체 인증마크’를 부여 받는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는 기업의 고용촉진장려금 혜택을 위한 정보 제공, 기업이 원하는 적합 인재 추천 등을 지원한다.
한조시스템에어컨 한선웅 대표는 “지속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출소자들의 높은 재범률 등을 해결하기 위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와의 업무제휴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라며, “출소 이후 공동체를 구성하고 생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 정상구 지소장은 “출소자들의 높은 재수감률과 교정시설의 과밀화 문제 등에 대한 해결책으로 출소자 취업 지원 확대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한조시스템에어컨과의 협약을 맺게 되었으며, 향후 올바른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조시스템에어컨은 상가, 오피스텔, 아파트 등에 대해 LG시스템에어컨, 삼성시스템에어컨 시공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