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베도자기과학감정원, ‘중국 황실 도자기 전시회’ 열어
고베도자기과학감정원, ‘중국 황실 도자기 전시회’ 열어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2.0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고베도자기과학감정원 정세운 원장

고베도자기과학감정원이 과학적 검증을 거쳐 엄선한 ‘중국 황실 도자기전시회’를 개최한다.

고베도자기과학감정원(이하 감정원, 원장 정세운)은 오는 3일부터 13일까지 신촌 예스에이피엠(YES APM) B1층에서 ‘중국 황실 도자기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감정원은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X-ray 비파괴검사 장비를 보유한 감정원에서 과학적인 검증을 거쳐 엄선한 진품 도자기만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이 장비는 영국 대영박물관에 전시한 중국 황실도자기가 모조가 아닌 진품으로 밝히면서 대영박물관도 도자기 감정의 지표로 사용한 만큼 더욱 신뢰할 수 있다”고 전했다.

감정원을 이끄는 정세운 원장은 1984년부터 중국도자기 수집을 해오다가 영국 연수를 통해 중국도자기에 대한 연구를 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대규모 데이터를 확보했다.

감정원은 “정세운원장의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0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과학적인 감정을 통해 중국 도자기에 대해 과학 감정서를 발급해오고 있는 국내 유일의 감정원이다”고 말했다.

‘중국 황실 도자기 전시회’는 현 시대에서는 보기 힘든 송나라부터 청나라(960~1796) 시기까지의 중국 황실도자기 보물, 관요, 진품, 국보급 등 국내에서 쉽게 보기 힘든 희소성 있는 도자기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정세운 원장은 “중국 고대 도자기에 대한 제대로 된 안목을 가질 수 있는 자리이다”며 “이번 특별 전시회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도자기의 진수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