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봉투 전문기업 리그라운드, 제로웨이스트 인증 획득
친환경봉투 전문기업 리그라운드, 제로웨이스트 인증 획득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2.0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리그라운드

친환경봉투 전문기업 ㈜리그라운드는 국제지속가능인증원으로부터 제로웨이스트 인증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리그라운드는 친환경 생분해를 통해 다시 땅으로 돌아가자는 기업 이념으로, 리그라운드와 함께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지금보다 나은 환경을 물려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인증은 폐기물을 줄이거나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조직 및 서비스에 부여되는 인증인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의 제로웨이스트는 평가표에 따라 일정 점수를 획득하면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인증은 제조 및 가공 시설, 사업장, 행사 및 이벤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제로웨이스트 인증을 받은 조직에서 만든 제품에 대해서도 제로웨이스트제품 인증이 가능하다

리그라운드는  “최근 플라스틱의 환경오염 문제로 친환경 플라스틱이나 친환경 택배 봉투 등 생분해성플라스틱·비닐 소재에 관심이 높아졌다.”며, “더욱 많은 사람과 기업들이 생분해 제품 사용을 통해 지구 환경개선에 앞서 나가길 바라며 친환경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계속해서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은 국내 제조업체의 원활한 해외 수출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NAC로부터 국제인증기관으로 승인을 받아 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 업사이클 인증과 비건, Non-GMO, Gluten-free 등 식품 관련 인증, 그리고 클린뷰티, 리프프리 인증 등 화장품 관련 인증, 반려동물관련 제품 및 서비스 인증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