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무계바이오, 유기질비료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
주식회사 무계바이오, 유기질비료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2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주식회사 무계바이오

주식회사 무계바이오(대표이사 유명하, 전 ㈜무계상사)가 대표 제품 ‘유기질비료 (따지, MUGE LAND)’로 2021 세계일류상품’ 수여식에서 ‘차세대일류상품’에 선정됐다.

무계바이오는 지난 1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2021 세계일류상품’ 수여식에서, 유기질비료 (따지, MUGE LAND)로 ‘차세대 일류상품’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29일 밝혔다.

2001년부터 개최된 ‘세계일류상품’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세계일류기업을 육성하고, 세계일류상품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켜 생산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2001년부터 개최되어 오고 있다.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이거나 5% 이상이면서 특정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또, 세계일류상품으로 뽑히면 해외에선 정부의 공식 인증 브랜드로 통용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무계바이오 관계자는 “ “경북 영천의 여성벤처기업으로 직접 유기질, 유박비료를 제조함과 동시에, 국내 조달청 나라장터, 전국 농협, 대리점, 온라인 유통구조를 개선시켜 코로나 위기 상황속에서도 인력을 충원하였고, 특허비료 하늘천, 따지의 유기질 유박 펠렛 비료를 필두로, 푸를청, 황금들(유기복합), 해유기등의 밀리언 셀러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어 “신제품 그래뉼 비료의 원천 제조 기술을 4년의 연구개발 끝에 특화 개발하여 어려운 무역장벽 앞에서도 국내 유일 유기질 비료 500만불 수출, 전세계 8개국 수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