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중소벤처24 지능형 분석서비스 모델 발굴 공모전
TIPA, 중소벤처24 지능형 분석서비스 모델 발굴 공모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지능형 분석서비스 발굴을 위한 공모전이 개최된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TIPA’)은 지난 25일부터 12일간 지능형 분석서비스 발굴을 위한 ’중소벤처24 지능형 분석서비스 모델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TIPA가 운영기관인 `중소벤처24'는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처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IPA는 중소벤처24 데이터 활용 지능형 분석서비스 모델 제안, 공공데이터 활용 지능형 분석서비스 모델 제안, 중기부 관련사이트 서비스 활용 지능형 분석서비스 모델 제안 등 3가지 주제분야의 아이디어를 공모해 지능형 분석서비스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를 원하는 참가자는 12월 6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 하면 된다. 서면평가와 선정과제 검증을 거쳐 심사결과는 12월말에 중소벤처24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가능하며 최우수상 에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1명(팀)에게, 우수상에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2명(팀)에게, 장려상에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상과 상금 50만원을 5명(팀)에게 수여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중소벤처24 지능형 분석 서비스에 반영되어 ‘22년 도에 시범서비스로 구현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TIPA 이재홍 원장은 “지능형 분석 서비스 모델 공모전에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일반 국민께서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라며, 제안해 주신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중소벤처24를 이용하는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