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국 SNS 마케팅 ‘K-Food 인지도 높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국 SNS 마케팅 ‘K-Food 인지도 높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2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K-Food 전문 왕홍(网红) 연계 언택트 마케팅’을 진행해, 한국 농수산식품의 중국 진출 확대를 추진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다롄지사(이하 aT다롄지사)는 중국 모바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6월 25일부터 12월10일까지 ‘K-Food 전문 왕홍(网红) 연계 언택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aT다롄지사는 더우인(抖音), 웨이보 등 중국 MZ세대들의 사용빈도가 높은 SNS 대표 플랫폼에 매월 정기적으로 한국식품 관련 다양한 영상을 제작 배포하며 동시 접속자 수 1000만명을 기록했다.

또한, 한국 인기 드라마 및 예능에 노출된 한국식품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조회수 1,000만회를 달성했고, 한국식품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이 높은 인기 왕홍(KOL, Key Opinion Leader)을 섭외해 조회수 1,300만회를 기록하고 있고 있다고 전했다.

aT다롄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일상의 무료함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식품으로 여름나기’를 주제로 한국 음료, 커피 홍보 영상을 선보였으며, 건강을 중시하는 문화, 1인가구 트렌드에 적합한 헬스케어제품, 간편식품 등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고 전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중국 모바일 시대 흐름에 발맞춘 SNS 마케팅을 통하여 한국 식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 및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다양하고 고도화된 미디어 마케팅으로 한국식품 수출시장을 개척하는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