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미르(주), 전자부품업체에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엘라디스' 도입
위미르(주), 전자부품업체에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엘라디스' 도입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미르(주)

위미르가 공정 설비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시스템을 전자부품업체에 도입시킨다.

제조 AI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전문 기업 ‘위미르(주)’는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엘라디스’를 전자부품 업체 A사에 접목했다고 26일 밝혔다.

엘라디스는 공정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제조 공정 시 설비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저장하고, 분석하는 제조 AI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위미르는 “전자부품 업체에서 불량이 나오는 다양한 유형 중 온도와 습도 관리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엘라디스 도입으로 온`습도를 실시간 관리하여 제품 생산의 최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또한, 이상 감지 알림, 센싱 데이터 조회 및 분석, 월간 설비 운영 리포트 등을 기본 탑재하여 생산성 및 품질 향상과 불량률 감소, 설비 효율성 증진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엘라디스는 사용자가 직접 기초적인 분석 툴을 사용하여 결과 값 확인이 가능하고, 리포트를 통해 다양한 지표들을 확인할 수 있어 실무자들이 보다 쉽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위미르에서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고객의 생각을 듣고, 엘라디스가 발전하기 위해 제조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1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이 증정된다. 추가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엘라디스’ 구축 이벤트까지 참여하면 무료로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위미르(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위미르는 “ 자사와 제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기능 개발에 몰두하며, 그에 걸맞은 상품 기획도 꾸준히 하고 있다. 또한, 엘라디스를 구축한 신규 업체에 한해서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홈페이지를 구축해주고, 엘라디스와 연동되는 상품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