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평가진흥원, ‘2021년 인공지능 드론 전문가 추계 워크숍’ 참가
한국교육평가진흥원, ‘2021년 인공지능 드론 전문가 추계 워크숍’ 참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2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교육평가진흥원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이 인공지능(AI) 기반 드론 및 기술 교류와 기술 확산에 나선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인공지능 드론 전문가 추계 워크숍’에 12월 2일~3일 양일간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인공지능 드론의 필요성이 날로 증대되는 시점에서 드론 전문가와 전문위원, 자문위원, 협회 임직원 및 관계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전문가의 특강과 정보 공유를 통해 인공지능 드론의 비전을 공유하고 관계자들의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를 전문위원으로 위촉한다”고 말했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회장은 "최근 K-UAM(한국형 도심항공교통) 종합실증이 성공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도 인공지능 드론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영월 세경대학교에서 전문가를 모시고 워크숍을 가질 수 있어 기쁜 마음이다. 내년 사업계획과 함께 인공지능 드론 분야의 사업 전망을 살펴보고 회원사 및 전문가간 친목과 정보공유를 통해 훌륭한 성과를 이루어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워크숍에서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솔루션을 선 보이고, 인공지능(AI) 기술 사용에 최적화된 환경 구축 방법등 발표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