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라인터내셔널컴퍼니, 태국 사회적 기업 Punfun과 농장사용 MOU 체결
페트라인터내셔널컴퍼니, 태국 사회적 기업 Punfun과 농장사용 MOU 체결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트라인터내셔널컴퍼니의 태국법인 페트라인터가 태국 사회적 기업 Punfun과 농장용토지 사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페트라인터’는 지난 8일 태국 왕실과 정부로부터 적극적인 후원을 받는 사회적 기업 Punfun Social Enterprise Co., Ltd와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옥수수, 완두콩 및 대마 등 기타작물 농장용 토지 1,000,000ha 중 1차 136,700ha 사용권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페트라인터가 사용하게 될 농장은 옥수수재배에 최적화됐다고 알려진 지역으로 태국 중부(Phatthana Nikhom District and khaokho District) 옥수수지대에 위치해 있다.

생산되는 옥수수는 유전자변형(GMO)이 아닌 Non-GMO 품종으로만 재배될 예정이다. 또한, 부산물로 생성되는 옥수수대(corn stalk)는 천연무기질접착제(CENBINDER)를 사용해 친환경무공해 PB 및 MDF를 생산할 예정이다.

페트라인터는 “본 사업은 영국 글래스고에서 열린 유엔기후변화 당사국총회(COP26)에서 결정된 사항 중 나무벌목을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탄소 배출량 감축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수익은 태국의 장애인 및 난치병 환자를 위한 기금 조성과 지역농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사용될 계획이며, 생산된 제품은 한국으로 수입되어 식량자원 확보에 기여하게 된다”고 전했다.

ESG기반의 페타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페트라인터내셔널컴퍼니는 “페타 프로젝트는 독창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페타 플랫폼에서 운영하며,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제안, 발굴 등 투명하게 진행하고 페트라 인큐베이팅을 통해 사업완성을 돕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활동 발굴하고활성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트라인터내셔널컴퍼니의 태국법인 페트라인터는 지난 3월 태국의 부동산 개발 전문 그룹인 Triones 그룹과 Meditel 프로젝트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쉽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