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쉬업, 생활체육 동호회 커뮤니티 플랫폼 ‘선수촌(playchon)’ 오픈
매쉬업, 생활체육 동호회 커뮤니티 플랫폼 ‘선수촌(playchon)’ 오픈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2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쉬업(Mash up, 대표 마수환)이 생활체육 동호회 및 참여 동호인들을 지원하는 생활체육 동호회 커뮤니티 플랫폼 ‘선수촌(playchon)’을 오픈했다.
 
‘선수촌’은 커뮤니티를 기반해 동호회 운영 및 생활체육 참여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체육동호회 사이트다. 관계자는 생활체육 활성화에 따른 스포츠 산업의 전반적인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선보이게 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커뮤니티 △선수모집 △선수등록 △용병 △매칭 △라커룸 등의 카테고리를 마련하여 체육 동호인들의 동호회 운영 및 참여를 지원한다. 사이트 카테고리를 이용하면 생활체육 커뮤니티 활동 및 동호인 모집과 연결, 일일 생활체육 용병 모집 및 참여, 동호회별 페이지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동호회별 페이지를 지원하는 라커룸은 △회비관리 △재정관리 △전술판 △토너먼트 △스케줄러 △경기결과의 세부 카테고리를 제공해 효과적인 동호회 운영 및 참여를 돕는다. 사이트 가입은 소셜로그인과 핸드폰 인증을 통한 회원가입 2가지 방법이 가능하므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선수촌’ 플랫폼 관계자는 “생활체육 동호회는 대부분 카페, 밴드, 카카오톡 등 다양한 SNS 채널을 병행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 채널들은 생활체육에 특성화된 기능이 없고 종목별 커뮤니티를 찾아 선수모집을 하거나 동호회를 찾아 가입하는 등 폐쇄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더불어 동호회 운영 시 별도의 문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정보를 공유해야 해 해당 동호회에 대한 정보 수집이 어려운 등 제한이 존재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에 선수촌은 8가지 스포츠 종목과 기타 체육활동까지 총 9가지 종목을 기반으로 동호인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며 동호회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1회성이 아닌 상시로 사용 가능한 플랫폼으로 동호인들의 즐거운 생활체육 활동에 지속적으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생활체육인의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플랫폼은 온라인 사이트뿐만 아니라 구글과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모바일 상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참여는 ‘선수촌(playchon)’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