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헬스케어 플랫폼 파프리카케어, 브레싱스와 업무협약 체결
라이프 헬스케어 플랫폼 파프리카케어, 브레싱스와 업무협약 체결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니언스 홍승용 대표(좌)와 브레싱스 이인표 대표(우)
어니언스 홍승용 대표(좌)와 브레싱스 이인표 대표(우)

스마트 복약관리 앱 ‘파프리카케어’ 어니언스(대표 홍승용)와  스마트 호흡 검사 및 운동 기기 불로(BULO)를 서비스하는 브레싱스(대표 이인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니언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복약 관리 앱 ‘파프리카케어’는 의료기록 관리, 질환 및 의약품 정보, 복약 알람 등을 제공하고 있는 라이프 헬스케어 플랫폼 앱으로 높은 사용자 만족도를 기록하며 누적 다운로드 35만을 달성하기도 했다.

어니언스는 모바일 앱 ‘파프리카케어’의 복약관리 기능을 넘어 통합적인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첫번째 시작으로 헬스케어 스타트업 브레싱스와 업무협약을 체켤하고  브레싱스의 IoT 기반의 호흡 검사 및 운동 기기 ‘불로(BULO)’를 파프리카케어 앱과 연동해 만성폐쇄성폐질환 및 천식과 같은 호흡기 계통 환자들이 스스로 호흡 기능 검사와 더불어 호흡 재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호흡 운동 기기 ‘불로(BULO)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폐 근력 및 폐활량을 측정하고 이를 토대로 개인별 맞춤 호흡근 운동을 지원하는 기기로 파프리카케어 앱내 호흡기 계통 환자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폐 건강 관리를 지원하기로 했다.
 
어니언스 홍승용 대표는 “파프리카케어는 복약관리 서비스를 넘어 다양한 범위에서 사용자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통합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하고자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는 호흡기 환자에 한해서 자가 폐 건강관리 서비스만 진행되지만 점차 다양한 질환군을 대상으로 자가 검사 및 건강관리 지원 서비스를 브레싱스와 같은 헬스케어 스타트업 회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