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뮤지엄, KB 지원의 ‘오늘의 교시, 꿈을 느끼는 예술수업’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한강뮤지엄, KB 지원의 ‘오늘의 교시, 꿈을 느끼는 예술수업’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2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강뮤지엄 제공
사진=한강뮤지엄 제공

 

 

 
경기도 남양주 한강뮤지엄이 청소년 멘토로 나선 KB와 함께 ‘오늘의 교시, 꿈을 느끼는 예술수업’이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늘의 교시, 꿈을 느끼는 예술수업’은 도슨트와 함께 전시 관람과 전시 연계 체험활동 등을 통해 진로체험 현장에서 직접 다양한 직업을 느껴보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적 시야를 넓히고 미술관 현장방문을 통해 생생하게 직업을 탐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강뮤지엄 김동우 부관장은 “현직에 종사하는 예술계 직업인들을 만나 진로정보를 얻고 꿈을 이루기 위한 현실적인 발판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구상했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사전교육, 기획전시 관람 및 도슨트, 예술계 직업탐구 및 토론, 플라워디자인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플라워디자인 체험에서는 유명한 작가의 명화를 재현하며, 이를 통해 색채를 이해하고 명화 도안을 설계해보는 등 예술 활동을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한강뮤지엄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