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코퍼레이션, 글로벌 메타버스 김치게임 통해 바른 한류 확산
갤럭시코퍼레이션, 글로벌 메타버스 김치게임 통해 바른 한류 확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1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갤럭시코퍼레이션은 19일 “오는 11월 22일 김치의 날, 사단법인 한류엑스포(KOREA EXPO) 주최,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주관하는 제1회 ‘김치한류엑스포’가 진행 된다”고 밝혔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김치한류엑스포의 주관사이자 김치게임을 기획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최용호 대표는 “김치가 중국의 전통음식이라는 주장에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용자가 모인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김치게임’을 진행하여 한국의 대표음식인 김치를 전 세계에 제대로 알리겠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트렌드인 메타버스공간에서 170억뷰 이상을 기록하며 대 히트한 화제작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한 김치게임을 전세계 유저들이 모여있는 플랫폼에서 한국의 김치를 제대로 알리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구상하였다.” 고 밝혔다.

김치게임은 각국의 언어로 번역하여 해외 유저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에서 ‘김치게임무추파’ 를 검색해서 현재 플레이가 가능하며, ‘묵찌빠’ 게임을 본따 김치의 재료인 무, 고추, 파 의 이름을 넣어 재구성하여 김치에 대한 정보전달과 재미요소를 모두 잡아냈다.

‘김치게임무추파’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의 룰에 맞춘 가위바위보 게임으로 진행되며, 김치한류엑스포 홍보대사 이지훈을 연속으로 이겨 최후의 1인을 가리고, 22일 김치의 날 자정부터 한달 간 진행되며 공지된 시간 내에 가장 많이 우승한 사람이 상금 456만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