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채널, 착한 소비 만드는 상품 모음 ‘사회적경제기업 기획전’ 진행
㈜온채널, 착한 소비 만드는 상품 모음 ‘사회적경제기업 기획전’ 진행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1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B2B도매 유통 플랫폼 주식회사 온채널(대표 추연진)은 18일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의 우수상품 기획전을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는 사회문제 해결 중심으로 생각하는 경제활동을 뜻하며, 자본주의 경쟁 사회에서 나타난 불평등, 빈부격차, 환경파괴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했다. 사회적경제기업은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 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면서,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기업을 말한다.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구축하는 전문기관으로 자본주의적 가치보다는 사회적 가치 추구를 중심으로 설립고,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게 된 기업들의 지원처이다.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취약계층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회적경제 기획전에서는 온라인 셀러들의 활발한 참여를 위해 포인트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 경기도 지역에서 생산된 사회적 기업의 가치 있는 상품을 발굴하여 판매함으로써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다. 첫 발주 시 셀러에게 온채널 포인트가 지급되며, 각 매출 목표 달성 시 추가 포인트를 증정한다. 포인트는 온채널에서 상품 발주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온채널은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의 의미 있는 제품을 통해 요즘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윤리적 소비가 실현될 수 있는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해 이와 같은 가치 있는 소비 실현을 응원하는 기획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와 함께하는 온채널 기획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온채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