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잡, 전역장병 대상 온라인IT직무설명회 ‘랜선취업버스’ 개최
㈜오픈소스잡, 전역장병 대상 온라인IT직무설명회 ‘랜선취업버스’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1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분야 헤드헌팅 기업 ㈜오픈소스잡은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전역장병을 대상으로 온라인IT직무설명회 ‘랜선취업버스’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금번 설명회는 화상회의 플랫폼 구글미트(Goole Meet)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디지털 플랫폼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기획됐으며, 프로그래밍, 클라우드, 빅데이터,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심도 깊은 내용을 전했다.

㈜오픈소스잡 IT컨설턴트(장철)는 IT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전역장병들에게 현 시대 최대 이슈이자 트렌드인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한 사례를 가지고 설명했다. 온라인 영상 콘텐츠 플랫폼이 넷플릭스의 화제작 ‘DP’, ‘오징어게임’ 등이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된 것을 빗대어 전역장병들이 플랫폼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IT컨설턴트에 따르면, 디지털 플랫폼은 온라인 상에서 생산과 소비, 유통 등이 이뤄지는 장소라고 정의할 수 있다. 예컨대 넷플릭스라는 온라인 웹 장소에서 영화 및 드라마에 대한 유통과 소비가 이뤄지고 있으므로 디지털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는 이 곳에서 월정액 결제를 하고 로그인 후 사용자가 보고 싶은 영상 콘텐츠를 제약 없이 마음껏 시청할 수 있다. 배달의 민족 또한 제공하는 콘텐츠의 종류가 다를 뿐 유통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오픈소스잡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IT 서비스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플랫폼 혹은 솔루션이라고 설명하며, 플랫폼의 필요성을 알렸다.

더불어 플랫폼 웹페이지를 생성하는 프로그래머와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서버(네트워크·클라우드), 플랫폼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제작자, 플랫폼 내 아이템이 온라인 상에서 소비될 수 있도록 마케팅을 하는 온라인 마케터 등 엔지니어 직군이 모여 거대한 온라인 시장인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내용을 끝으로 설명회를 마무리했다.

㈜오픈소스잡 측은 “IT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전역예정취업박람회 및 온라인IT직무설명회 ‘랜선취업버스’를 기획했다. 이번 설명회가 많은 분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