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엠솔루텍, ‘수능 사전 점검 캠페인’ 나서
하이엠솔루텍, ‘수능 사전 점검 캠페인’ 나서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1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엠솔루텍은 16일 “11월 18일에 실시될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대비해 시험장의 시스템에어컨을 점검하는 ‘수능 사전 점검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하이엠솔루텍은 “지난 10월 4주차부터 11월 3주차까지 약 4주간 수능 시험장으로 지정된 서울, 전북, 강원 지역의 학교 약 200여 곳을 대상으로 전문 엔지니어가 현장에 직접 방문해 시스템에어컨 시운전 및 이상유무를 사전 점검했다”고 전했다.

하이엠솔루텍은 2010년부터 지난 10여 년간 서울 지역의 수능 시험장 사전 점검 및 시험 당일 긴급출동을 지원해 왔으며, 최근 특수학교와 요양원 등의 교육시설 및 복지시설에 시스템에어컨의 세척 및 점검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 교실 내부에 설치된 시스템에어컨의 적정 난방온도 설정에 필요한 조치를 마쳤으며, 옥상에 위치한 실외기 점검을 통해 냉매 누출 및 과열 여부, 팬(날개) 상태 등을 확인하고, 제품의 이상 유무까지 확인해 전문적인 점검 리포트를 교육시설에 제공했다.

하이엠솔루텍 엔지니어는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학생들이 적정 실내 온도와 쾌적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사전에 철저한 점검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하이엠솔루텍은 수능 당일, 시험장 근처 긴급출동이 가능한 인력을 배치해 수험생들에게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이번에 점검을 받게된 시험장 행정실장은 “항상 수능을 앞두고 한파가 찾아와서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는데 전문 엔지니어가 시스템에어컨이 잘 작동하는지 면밀히 점검 후 결과 리포트를 제공해준 덕분에 안심되며, 주기적인 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