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8 ‘스타벅스 창업챌린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8 ‘스타벅스 창업챌린지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1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는 ‘스타벅스 창업챌린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이하 ‘창업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8을 마무리하며 올 한해 스타벅스 창업카페를 참가했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창업챌리지는 대학에 휴학/재학 중인 경우 3년 미만의 창업자도 참가가 가능하다.

창업 1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청년 창업가들에게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 8에 참석하여 선배 창업가들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 받은 선배들의 성공 창업스토리에 한발짝 다가가기 위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다.

스타벅스 창업카페는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15년부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스타벅스와 함께 운영해 온 프로그램이다.

2021년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 8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과 많은 청년 예비창업자들에게 선배창업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 받을 수 있는 ‘인사이트 클럽’ 강연으로 창업과 관련된 정보를 전파해 왔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상,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과 더불어 총 상금 1,650만원이 준비되어 있다.

황윤경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선배들의 창업 경험을 간접적으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후배 창업가들이 본 창업챌린지를 통해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사업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 창업카페를 통하여 창업문화 활성화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