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온에듀,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 성황리 마쳐
비즈온에듀,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 성황리 마쳐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1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온에듀는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진주항노화바이오산업 기업의 온라인 시장진출과 판로 확대 및 성장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라이브커머스 방송 기획부터 홍보, 쇼호스트 섭외, 방송 송출 등 총괄 기획 및 운영을 지난 7~10월 4개월에 걸쳐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은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이 진주항노화바이오산업 기업 중 제품력과 성장 가능성이 있는 업체를 선발하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그에 따라 급성장하고 있는 신규 온라인 시장인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선점하여 경쟁력을 갖추고 업체의 채널 활성화를 도모하고 매출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된 지원사업이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 지원 업체 중 온라인 시장 진출 준비 정도, 사업성, 성장성 3가지 항목으로 평가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업체 2곳, ‘KB코스메틱’과 ‘골든비엔씨’를 선정하여 진행됐다.

KB코스메틱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을 통해, 골든비엔씨는 쿠팡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1회에 1시간, 각 업체당 4회에 걸쳐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진행되었다.

홈쇼핑 15개사에서 활동 중이며 각종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라이브 쇼퍼 솜귤탱귤 이솜귤 쇼호스트와 국내 최초 부부 쇼호스트이자 라이브커머스 전문인 최영미, 배준하 쇼호스트와 진행되어 두 업체 모두 라이브커머스 방송 회차를 거듭할수록 시청자 수와 매출액이 늘어 추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계속 할 수 있는 초석을 다졌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유입수와 매출액이 올라가 스마트스토어 등급과 활성화 지수가 높아졌고, 후기 개수도 증가했으며, 소셜미디어 팔로우 수도 증가했다. 또한 실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비즈온에듀는 서울중구청, 서울영등포구청, 하남시청, 대구광역시 달성군청,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등 전국 지자체 및 정부기관 수행기관으로 주로 온라인 마케팅 및 쇼핑몰 창업과 관련된 프로그램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비즈온에듀는 온라인 마케팅 중에서도 특히 쇼핑몰과 관련하여 전문 프로그램에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고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쇼핑몰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장려하고자 쇼핑몰대학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비즈온에듀 고아라 대표는 앞으로 전국에 지자체와 정부기관의 수행기관으로 활동하면서 전국의 쇼핑몰 예비 창업자 및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 및 대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나아가 전국의 쇼핑몰 운영자 모임을 운영해서 지속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게 정보제공 및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