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코퍼레이션, 와디즈와 마음챙김 도서 크라우드펀딩 시행
마음코퍼레이션, 와디즈와 마음챙김 도서 크라우드펀딩 시행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코퍼레이션(대표 고덕영)이 오는 18일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마음챙김 도서 ‘정신과 내원을 고민하는 당신에게’ 펀딩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에서 주최하고 주식회사 와디즈가 운영하는 「소셜챌린지α」의 일환이다. 이는 와디즈 플랫폼 내 사회경제적 분야에서 처음 실시하는 자체기획전이다.
 
메인 펀딩 상품인 도서 ‘정신과 내원을 고민하는 당신에게(저자 이재병)’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정신과에 막연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당신에게 보내는 마음 한 조각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쓰여진 책이다.
 
도서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이루어지는 정신건강 진료 및 진단, 치료 과정에 대하여 자세한 안내를 제공한다. 정신과에 대한 편견과 유용한 정보를 수록하여 정신과 내원을 고민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치료받을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음코퍼레이션 고덕영 대표는 “법인 출범 이후 약 2년간의 시간 동안 마음건강에 관련하여 많은 서비스를 고안했다. 이를 위하여 철저한 사용자 입장에서 서비스를 바라보고 많은 사용자 의견을 모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베타서비스 ‘마음감기’를 운영하면서 얻은 풍부한 데이터베이스를 통하여, 현대인들이 편리하게 마음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어플 서비스를 작업할 수 있었다. 금번 펀딩하는 도서는 이러한 자사의 고민을 반영한 책으로 정신과 내원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해당 펀딩 메이커인 ㈜마음코퍼레이션은 현재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 입주하여 마음건강 서비스 및 콘텐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지난 5월 베타서비스 ‘마음감기’를 출시해 약 3개월 간 30명의 정신과 협력의사와 5,000여명의 사용자를 통하여 성공적인 서비스 검증을 완수했다. 내년 2월 정식서비스 런칭을 위해 개발 중에 있으며, 출시될 앱은 ‘마음파인(maumfine)’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