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평상인 제빵연구소, 이천 와우목장과 MOU체결
카페 평상인 제빵연구소, 이천 와우목장과 MOU체결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 평상인 이정수 연구소장 과 우 와우목장 위철연 대표>

카페 PSI(평상인)의 수제베이커리 연구소인 정수당(연구소장 이정수)은 12일 “와우목장(대표 위철연)이 11일 무항생제 친환경 수제베이커리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와우목장의 무항생제 살균우유를 사용한 평상인 정수당 제빵연구소의 베이커리 제품개발 활성화라는 공동연구개발을 목표로 진행됐다.

카페 평상인과 와우목장은 MOU를 통해 양사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빵 만들기에 공동목표로 상호 적극 협력하고, 무항생제 우유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활동에 상호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카페 평상인의 정수당은 화학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장시간 발효한 자연 발효균을 이용해 소화가 잘되는 건강한 발효빵을 제공한다는 모토로 다양한 베이커리를 연구생산하는 제품개발연구소로 인천 영종도에 위치하고 있다.

와우목장은 친환경농산물인증(무항생제축산물)을 보유 및 당일착유 당일생산을 원칙으로 식품을 생산하고 있는 낙농체험이 가능한 친환경 목장으로 1972년부터 친환경 순환낙농으로 유제품 및 무항생제 우유를 제조하고 있다.

한편, 이번 MOU를 이끈 정수당 제빵연구소의 이정수 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검증된 품질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와우목장과 같은 국내 우수한 원료업체들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