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글로벌게임센터, ‘2021 게임개발 전문인력 양성과정' 성료
전북글로벌게임센터, ‘2021 게임개발 전문인력 양성과정' 성료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11.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글로벌게임센터, ‘2021 게임개발 전문인력 양성과정’

(재)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은 12일 “‘게임개발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1 게임개발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게임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핵심기반을 구축하고, 전라북도 게임 분야에 전문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과정은 최신 주목받고 있는 '블렌더(Blender)'를 학습하는 그래픽 전문인력 과정, 글로벌 대표 그래픽 제작 SW, '3D 맥스(3ds Max)' 으로 구성됐다. 도내 일반인과 대학생이 100명 가까이 해당 과정을 듣기 위해 열정과 재능을 가지고 지원했으며, 이번 모집 과정을 볼 때 전라북도 도민들이 게임 산업에 많은 관심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ds Max 그래픽 과정 교육생 15명, 블렌드 그래픽 과정 교육생 19명이 최종 교육생으로 선발됐다. 기초부터 실무적인 기술까지 배울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여 총 2개 과정을 통해 교육생 30명이 수료했다. 그뿐만 아니라 현업 게임 산업 전문가의 특강, 취업/창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등 다양한 교육 혜택이 지원됐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에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교육과 함께 비대면 실시간 스트리밍 교육을 동시에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비대면 수업이 생소해서 처음에는 교육을 잘 받을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쌍방향 강의방식 및 강의 종료 후 다시 보기가 가능한 복습 영상 제공을 통해 걱정했던 것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집에서 교육을 진행할 수 있어 너무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본 교육생들의 성과발표회를 통해 기업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수 있도록, 선발된 우수 교육생 5명에게는 도내 게임 기업 인턴십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글로벌게임센터 관계자는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 도내 게임 산업 경쟁력 성장을 위해 다양한 게임 개발 교육을 마련해 많은 도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