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로이드 ‘찾아가는 SW·AI교실’ 고등학교 AI로봇 아티보 인공지능 수업 진행
큐브로이드 ‘찾아가는 SW·AI교실’ 고등학교 AI로봇 아티보 인공지능 수업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로봇·AI교육 전문 에듀테크 기업 큐브로이드는 나주지역 AI선도학교인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과 함께 ‘AI로봇 아티보 인공지능 수업’을 진행했다.

첫 번째 시간에는 2인 1조가 되어 아티보 온라인 플랫폼에서 AI로봇 아티보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들을 쉬운 블록코딩을 통해 진행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우리를 힐링시켜주는 ‘힐링 AI로봇’ 주제로 글자를 인식하는 아티보가 시를 들려주고, 나의 표정을 인식하거나 목소리를 들으면서 나의 기분을 체크해 기분이 좋으면 함께 기뻐해 주고, 기분이 좋지 않으면 나를 위로해 주는 힐링 AI로봇을 제작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실제로 인공지능이 사용된 사례를 보고 인공지능 윤리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며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큐브로이드는 앞으로 학생들이 교과 과정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내용을 배우고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익히게 되어, 이를 위해 학교는 AI교실을 구축하는데 있어 필요한 교육용 AI교구를 제안하여 활용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큐브로이드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창업기업 선정, 로보월드 Awards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TILLYWIG TOY AWARDS' 수상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 수상,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최우수상 수상, 신용보증기금 통합데모데이 최우수상 수상, 에듀플러스 어워드 '미래교육 기술상' 수상,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Collaboration with a School’ 수상과 함께 AI 기술 기반의 에듀테크 사업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확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