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독학학위제 교육과정 업무협약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독학학위제 교육과정 업무협약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본부장, iMBC캠퍼스 정우열 부사장 업무협약식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지난 8일 독학학위 전문 교육기관 iMBC캠퍼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시험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독학학위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사업본부장과 iMBC캠퍼스 정우열 부사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재 창출과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먼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는 iMBC캠퍼스의 유아교육 학위취득 교육과정을 도입하여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학사학위 취득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보육교사들이 독학사를 통해 유아교육 학사학위를 단기간에 취득 하면, 향후 유치원과 보육기관 통합에 대한 이슈에 대비 할 수 있고, 교육대학원 진학을 통해 유치원 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또한, 향후 ▶영어영문학, ▶심리학, ▶간호학, ▶경영학, ▶컴퓨터과학, ▶국어국문학, ▶법학 학위 취득을 위한 독학학위제 교육과정도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장학혜택을 적용하여 차별화 된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원격단위 평가인정 학점은행 기관으로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건강가정사, 경영학, 심리학 학위과정을 운영중에 있고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동문들에게 차별화 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우수 교육기업과 지속적으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