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전기공업, 국가품질경영대회 7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상 수상
제일전기공업, 국가품질경영대회 7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전기공업이 수상한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공식 엠블럼

스마트 배전솔루션 전문 제조기업 제일전기공업㈜(대표 강동욱)은 10일 “7년 연속으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정부 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있고 지난 8일 개최됐다. 품질경영시스템과 품질관리 기법의 지속적 개선을 통해 품질개선과 생산성 향상, 고객 만족 등의 우수한 경영 성과를 거둔 기업을 대상으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상을 매년 선정해 수상한다.

올해로 47회를 맞은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제조 및 서비스 산업에서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등 탁월한 품질경영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자 및 기업을 표창하고, 성과가 우수한 현장근로자와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산업발전 및 국가경쟁력 강화의 의지를 다지는 상생교류의 장이다.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은 기업 규모별로 대기업 1개사, 중견기업 16개사, 중소기업 3개사, 공기업 9개사 등 중견·공기업의 수상이 많았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29개사를 대상으로 산업군별로 금속부문 2개사, 기계 8개사, 전기·전자 5개사, 화학 4개사, 공공 9개사, 기타 1개사가 선정됐다.

제일전기공업 본사

제일전기공업은 4차산업혁명에 발맞춰 가정용 스마트 배전기기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20년 11월 코스닥 상장까지 마친 65년 업력을 자랑하는 부산의 대표적인 향토기업으로, 국내 최대의 전기배선기구 및 계전기 제조 전문회사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수상은 특히 지난 2년간 지속되고 있는 범세계적인 코로나19 위기 사태로 인한 경기침체와 원자재 가격상승 등 끝없이 험난한 경영 환경 속에서 모든 직원들의 노력으로 인한 결과라 더욱 가치있는 결과”라고 밝혔다.

제일전기공업 강동욱 사장은 “위험 속에 기회가 있다는 일념 하에 우리가 업계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면 오히려 향후 더 큰 기회를 잡을 것이라는 품질제일주의를 경영의 최우선 목표로 달려온 결과 이런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하며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일관성 있고 지속성 있는 품질경영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스마트 배선시스템 글로벌 베스트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