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사회적경제, 기후변화에 빠르게 대응…인식개선 캠페인
성남시사회적경제, 기후변화에 빠르게 대응…인식개선 캠페인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11.1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25일부터 오는 11월17일까지 성남시사회적경제한마당 추진위원회가 주관•주최하고 예비사회적기업 ㈜샵플이운영대행하는‘2021 성남시사회적경제한마당’ 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에 사회적가치를 피우는 성남시사회적경제 라는 주제로 성남시 사회적경제기업이 만든 제품을 체험하는 「상품체험단」 과 성남시 사회적경제기업 사회가치 「인식개선 캠페인」, 사회적경제 유공자 표창 등의 기념식으로 나누어진행된다.

「상품체험단」 은 SNS를 활발히 운영하는 시민 과 인플루언서들이 사회적협동조합 일하는학교, 사회적협동조합 꽃피는신뢰,마을공감,나누리창작공방협동조합,한크라프트 등성남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만든 ‘한마당 꾸러미’ 상품을 직접 사용하고 실사용 후기를 남기는 블로그 SNS 상품 체험단 활동으로써, 성남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인지도를 향상하고 실생활 밀접분야에서 가치소비 필요성을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인식개선 캠페인」 은 11월12일까지 텀블러를 지참하고 성남시 가치가게를 방문하여 필수해시태그(성남시사회적경제, 기후변화, 가치가게)와 함께 SNS 인증하면,가치가게에서 사용 가능한 공정무역 커피 교환권 또는 RUBY 종이화분 과 커피나무 묘목 1개set를 선택할 수 있다. 이는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 용기(텀블러 등)를 사용함으로써 기후변화에 사회적가치를 피우는 ‘용기내 챌린지’ 캠페인으로,베스트 SNS 인증샷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사회, 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개인이 아닌 지속가능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성남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은 (예비)사회적기업 95개, (사회적)협동조합 319개,마을기업 5개,자활기업 10개 등 모두 429개가 운영중이다.

이번 행사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성남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소비자와 함께 참여하는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가치 실현의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