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에어텍, 덕트 제품 및 자동화 설비 생산라인 확대
㈜그린에어텍, 덕트 제품 및 자동화 설비 생산라인 확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1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주)그린에어텍 노성근 대표

㈜그린에어텍(대표 노성근)이 글로벌 공조기기 전문기업 스피로 인터내셔널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제품개발 및 품질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1년 ‘세상을 푸르게’라는 모토로 설립한 이 기업은 덕트 제품 및 자동화 설비에 대해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출원했다.

주력 분야는 스파이럴 덕트, 오발 덕트, 스파이럴 심 골드게이트관 등 덕트 및 팬에 사용되는 모든 부품을 제작한다. 21세기가 요구하는 녹색환경을 지향하며 첨단 공조기기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친환경 시대가 도래한 만큼 덕트 시장은 빠르게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그린에어텍은 시설확장을 위해 경기도 화성시 청원산단길에 위치한 3,600평 규모의 부지로 이전을 마치며 최적의 자동화 생산라인을 확대했다.

세계 최초로 인력 없이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자동엘보 머신’을 미국 올란도 전시회 HVAC, 일본 전시회-HVAC(2017년), 독일 전시회 EuroBLECH(2017년)에 출품해 관계자들로부터 주목받았다.

덕트 전문 제조 자동화기계는 ㈜그린에어텍 노성근 대표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타 업체와 기술협업을 거쳐 개발됐다. 자동화 생산라인 구축은 생산 인력을 기존 대비 4분의 1로 축소 운영 가능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한편, 노 대표는 “지속적인 제품개발에 나서 품질의 혁신을 이뤄내고 이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에서 제품 판매 실적을 높이겠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가 열린 만큼 미국, 독일, 일본, 중국 등에서 열리는 공조기기 산업 박람회에 적극 참여해 당사의 기술경쟁력을 적극 알리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