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9일 “ ‘내가 마을 CEO’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내가 마을 CEO’ 공모전은 농촌지역 인적자원의 역량강화와 농촌마을 활동가들의 소규모 공동체사업을 지원해 화성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 액션그룹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으로, 화성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이 주관한다.
‘내가 마을 CEO’ 공모전에는 농촌지역활동가 관련 과정 이수자가 포함된 주민 또는 지역공동체가 사업을 기획해, 주거 생활환경이나 상권 증진, 주민 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 공익 문화 활동 등 농촌 지역 주민의 자율과 참여, 마을과 현장중심 자치공동체 실현을 주제로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로 화성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사무국에 전자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사업은 12월에 착수할 예정이다.
공모 및 심사를 통해 선정된 공동체사업은 5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최대 5개소까지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정보는 화성시청 및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공고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