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도시관리공단,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산업통상지원부 장관 표창 수상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산업통상지원부 장관 표창 수상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0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이 지난 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 혁신 부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탁월한 품질 경영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개인과 단체에 포상하고자 마련된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의 시상식이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국가 품질상 서류심사와 현장평가에서 ▲안전 전문가인 CEO 경력 서비스 마인드로 접목 ▲현장에서 고객 중심의 의사결정 강화를 위한 권한 위임 ▲내부 성과지표 운영을 통한 협업 문화 구축 지원 ▲민원 발생 예보제 운영 ▲다양한 서비스 표준 매뉴얼 관리 ▲서비스 혁신 프로세스 구축 및 주민 참여 개선 등을 강점으로 인정받아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적극적인 고객 참여 경영 활동을 통해 전국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종합점수 90점대를 기록하여 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20년에는 369개 지방공기업 중에 전국 3위를 달성하여, 명실상부한 고객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박근종 이사장은 “서비스 품질 혁신을 위해 노력한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혁신을 통해 이용 고객에게 더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