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텍 고예성 대표, ‘2021 여성벤처 주간행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크린텍 고예성 대표, ‘2021 여성벤처 주간행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장비 전문기업 주식회사 크린텍은 5일 “고예성 대표가 지난 4일, 엘타워 그레이스홀 개최된 ‘2021 여성벤처 주간행사(주최: 한국여성벤처협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크린텍은 “고예성 대표는 뛰어난 기술력과 미세먼지 및 폭염 등 환경문제의 해결책으로, 세계 최초로 건식 노면 청소 및 살수 겸용 전기식 도로청소차 ‘크린스카이 2.0K’을 개발해 공익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여성 벤처기업인으로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도전적인 벤처정신을 비롯해 사회적·산업적 공로를 인정받아 자랑스러운 여성벤처기업인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실제 보상지급으로 임직원과의 상생 의지를 실현시키고 직무발명보상제도와 미래성과공유제도 도입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 및 여성벤처협회 위상을 높이는데도 큰 몫을 했다.

고예성 대표는 “이번 수상이 영광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 무거운 책임감도 느낀다. 앞으로도 신사업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R&D로 사업영역을 확대해나가며, 여성벤처기업인으로서의 저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남성 중심의 수직적 조직문화가 익숙한 업종의 특성상, 여성기업인으로서 애로사항이 적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라며 “여성의 시각에서 새롭고 다양한 관점으로 분석하고, 구성원들과 함께 소통하며 수용과 포용을 핵심경영 원칙으로 삼은 끝에 혁신적인 기업문화와 오늘날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크린스카이 2.0K’는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기존 도로청소차와 달리 대용량 리튬배터리를 사용하는 100% 친환경 전기 도로청소차로 친환경성과 기술의 난이도를 인정받아 한국특허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환경미화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현재 서울과 대전을 비롯한 전국 지자체에서 운영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성능인증서(우선구매대상 기술 개발 제품) 획득을 비롯해 자동차 안전 검사증 획득, 고효율 전기 청소차 및 살수 기능 전기 청소차 등 2종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우수디자인(GD) 상품에도 선정되는 등 디자인 면에서도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