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코딩앤플레이’, AR 코딩 교육 콘텐츠로 해외시장 공략
에듀테크 기업 ‘코딩앤플레이’, AR 코딩 교육 콘텐츠로 해외시장 공략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0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코딩앤플레이
사진제공 : 코딩앤플레이

 

에듀테크 기업 ㈜코딩앤플레이(대표 이정석, 류경희)가 전시회 GITEX 내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전시 공간인 ‘GITEX Future Stars’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GITEX에는 국내에서 18개의 스타트업 기업을 포함하여 총 국내 기업 48개사가 참여했다.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전시프로그램인 ‘GITEX Future Stars’는 스타트업 기업 전시회 중 전 세계 TOP 5에 드는 큰 규모의 행사로 180여 명 이상의 투자자가 초빙되고, 참가사와 투자사 간의 매칭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해당 전시회는 두바이 세계 무역센터(DWTC)에서 열렸으며, 지난 10월 17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됐다. 전 세계 약 140여 개국 600개 이상의 스타트업 기업과 120개 이상의 정부 기관을 포함하여 약 3,500여 개의 기업들이 참가한 세계적인 규모의 정보통신대전이다.

코딩앤플레이는 교육기업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GITEX에 참가한 에듀테크 기업으로 새롭게 개발한 AR 코딩 교육 콘텐츠 등 스마트교육을 선보였다.
코딩앤플레이의 AR 코딩 교육 콘텐츠는 스마트 기기에 교육용 앱을 설치하여 증강현실로 구현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학습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별도의 교재와 교구, 선생님이 없이도 전 세계 누구나 코딩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 교육 프로그램으로 AR 코딩 교육 콘텐츠에 대해 아랍에미리트, 이란, 이집트, 영국 등의 글로벌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코딩앤플레이 관계자는 “코딩앤플레이의 총 10여 개국의 투자자와 바이어들과 50여 건의 상담을 진행했다”며 “그중 사우디아라비아의 교육 그룹사와는 AR 코딩 교육 콘텐츠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딩앤플레이가 이번 GITEX에서 선보인 스마트 교육 프로그램 AR 코딩 교육 콘텐츠는 2022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