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잡 김두일 대표, 성남시 모범시민상 수상
㈜두리잡 김두일 대표, 성남시 모범시민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0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리잡 김두일 대표가 지난 9월 성남시 모범시민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성남시는 최근 공적심의회를 열고 그동안 시정 발전을 위해 애쓴 모범시민 6명을 선정했는데, ㈜두리잡은 지역경제 부문에서 민간고용 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

김 대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일자리 창출 업무 협약을 맺고 장년층 취업정보 홍보 활동에 앞장서 온 노고를 인정받아 이번 모범시민 수상자에 포함됐다. 김 대표는 지난 10월 8일 ‘제48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마련된 시상식을 통해 모범시민상을 수상했다.

그는 그동안 성남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왔다. 2003년 창업 이후 현재까지 약 18년간 지역 내 고용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고용시장 불안정 속에서도 구직자와 구인자 간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인력개발 전문업체로 발전했다.

㈜두리잡은 설립 이후 본사 외 지사 6개소, 가맹점 및 컨설팅 전국 80개소로 영역을 확장하며 일자리 관련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성남시 일자리창출사업단과 손을 잡고 다양한 취업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참사랑재가복지센터, 중앙인재개발원 등과도 직업 정보공유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두리잡은 2014년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아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다.

앞서 2012년에는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산재근로자 고용서비스 민간위탁사업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13년 건설근로자공제회의 ‘건설일드림센터 민간위탁사업기관’으로 지정되는 등 정부 기관의 민간위탁 사업을 중점적으로 운영해왔다.

또, 2009년부터 2018년까지 총 4회에 걸쳐 연속으로 고용노동부가 인증하는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편 김 대표는 “이번 모범시민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타의 모범이 되는 시민이 되겠다는 다짐과 함께, 당사의 내실을 더욱 견고히 다져 전국 네트워크를 통한 우수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