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 스마트금융과 빅데이터 전문기업 ‘데이터스트림즈’ 5명 동반입사
폴리텍대, 스마트금융과 빅데이터 전문기업 ‘데이터스트림즈’ 5명 동반입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0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여상태) 은 스마트금융과 학생 5명(김재민 외 4명)이 국내1위 빅데이터 전문기업 데이터스트림즈에 11월 초 동반입사했다고 3일 전했다.

데이터스트림즈는 글로벌 IT 리서치 기업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2021년 데이터통합 툴 분야 매직쿼드런트(2021 Magic Quadrant for Data Integration Tools)’ 보고서에 지난 8월말 Honorable Vendor로 이름을 올렸다. 앞서 2014년에도 데이터스트림즈 솔루션 ‘테라스트림(Terastream)이 가트너 매직쿼드런트에 등재된 바 있다.

이번에 취업한 교육생들은 업체향 실전 교육을 위해 학기 초에 데이터스트림즈와 협의하여 회사에서 원하는 빅데이터 분야 기술 교육을 한국폴리텍대학 스마트금융과에서 진행했다. 빅데이터 시대에 대량의 데이터를 추출, 가공 및 적재하는 기술을 익히고 에러가 발생하였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매뉴얼도 작성하였다. 개인별로 회사 입사 전 담당 서비스 설명 영상을 “한국폴리텍대학 스마트금융과 유튜브” 및 업체에 공유하여 실력을 검증 받았다. 교육생들에게는 업체에 필요한 기술을 학교에서 익히고 양질의 일자리를 찾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스마트금융과는 일반 학위과정이 아닌 하이테크 과정이다. 본 과정은 대졸자 이상 취업 희망자를 위한 정부지원 역량 향상과정으로 전액 국비 무료이며, 입학 자격조건은 2년제 대학이상 졸업자 및 동등이상 자격자(정보처리 산업기사 등)만 지원이 가능하다. 약 1년간의 실무 역량강화 기간을 거친 후 취업 전선에 뛰어 들게 된다.

한국폴리텍대학 스마트금융과의 학생들은 현업에서 실제 사용하는 기술을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통해 지도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