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웍, “리모트워크 채용박람회 & 컨퍼런스 11월 25~26일 개최”
플렉스웍, “리모트워크 채용박람회 & 컨퍼런스 11월 25~26일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모트워커 일자리 플랫폼 플렉스웍은 2일 “여성 중심 스타트업 커뮤니티 스여일삶과 함께 '2022 일의 미래: 리모트워크 채용박람회 & 컨퍼런스'를 오는 11월 25~26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신의 업무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장소와 공간에서 자유롭게 일하는 방식인 리모트워크는, 특히 여성에게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가능하도록 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업무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개인은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고, 기업은 전국의 탁월한 인재를 채용하고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국내에서는 '라인플러스', '야놀자', '스마트 스터디' 등도 리모트워크 중심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다수의 스타트업도 원격근무를 진행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워드프레스로 알려져 있는 미국의 IT 기업 ‘오토매틱’을 포함해 페이팔과 트위터에서 사용하는 디자인 툴을 개발하는 ‘인비전’, 원격 저장소를 제공하는 ‘깃랩’도 리모트워크로 운영한다.

최근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40% 가 리모트워크가 유지되지 않는다면 리모트워크가 가능한 기업으로 이직을 고려하겠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오고 있다. 또, 코로나 이전부터 리모트워크를 실행해 왔던 기업은 ‘리모트 워크는 직원의 복지가 아니라 인재채용의 강력한 수단이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지역의 제한 없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플렉스웍과 스여일삶이 공동주최하는 '2022 일의 미래: 리모트워크 채용박람회 & 컨퍼런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3D 채용 부스 운영 ▲지원자와 실시간 채팅, 이메일, Meet-up, 화상면접, 실시간 질의응답 ▲다양한 주제로 마련된 네트워킹 라운지에서 네트워킹 ▲리모트 워크로 운영중인 기업들의 실무적인 운영 방법 공유(컨퍼런스) 등이 진행된다.

참여 안내 및 컨퍼런스 참가 안내 등의 자세한 사항은 플렉스웍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