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정윤재 게이트 진상규명하겠다"
한나라당, "정윤재 게이트 진상규명하겠다"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9.1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정윤재 게이트 진상규명하겠다"

한나라당 대변인실은 12일 이른바 '정윤재 게이트 사건'을 노무현 정권 임기말 최대의 권혁형 비리로 규정하고 사건의 진상 규명과 배후를 철저히 밝혀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박계동 전략기획본부장은 "권력의 비호없이 싹쓸이 관급공사 수주와 엄청난 특혜대출이 이뤄졌다고 할 수 없다"면서 "검찰이 이 사건을 단순한 뇌물수수나 세무조사 면탈로비정도의 일로 축소하거나 몸통은 내버려두고 꼬리자르기식 한다면 국민들은 절대 용서치 않을 것이며, 한나라당은 이에 상임위별 국감증인 채택과 국정조사, 필요시 특검 등을 통해서 사건의 진상규명과 배후를 철저히 밝혀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한구 정책위의장은 "그동안 현 정부는 세금을 엄청나게 올리고 국가부채는 그보다도 더 급증시켰다"면서 "재정규모는 늘어나게 하면서 왜 국정운영실적은 이렇게 형편없는지 상당히 궁금했다"면서 노무현 정부의 나라살림과 국정운영 스타일을 꼬집없다.

이재오 최고의원은 선거방송심의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규칙 제3조를 근거로 "추천권이 없는 방송위원회가 위원을 추천하고 그 사람들을 위원장, 부위원장으로 임영하는 것은 매우 우려스럽다"는 견해를 밝히고, 이는 선거방송의 편파 시비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이날 이강두 중앙위의장은 '국가인권위원회가 북한의 인권문제를 이번 10월에 열리는 남북정상회담 의제로 노대통령에게 권고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보도에 대해 "한마디로 북한의 인권을 외면하고 국가인권의 존립 근거를 부정하는 반인권적 결론을 내렸다"면서 "이는 인권위원장으로서의 자격이 없는 행위이며 곧바로 사퇴해야하는 것 아닌가 하는 국민여론에 주목하기 바란다"고 인권위의 이중적인 잣대에 일침을 놓았다고 대변인실은 전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