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시흥시 통합창업경진대회 개최...경기과기대 하우투머신, (주)클린플러스카트 최우수상 수상
2021 시흥시 통합창업경진대회 개최...경기과기대 하우투머신, (주)클린플러스카트 최우수상 수상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10.2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시흥산업진흥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주관하고 청년창업사관학교가 참여한 2021 통합창업경진대회 결선 발표 및 시상식이 지난 27일 시흥창업센터에서 개최되었다.
 
통합창업경진대회는 시흥시 창업 유관기관이 협업하여 기업가정신과 창업문화를 확산 및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을 통한 시흥시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통합창업경진대회 발표 평가 및 시상식과 참여 기업 부스 제품 전시로 진행했다.
 
심사는 1차 심사에서 통과한 1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서면평가 30%와 발표 평가 70%를 합산하여 평가가 이루어졌다. 대상은 (주)디아이큐브가 수상했으며 그 외 총 6개사가 수상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입주기업인 하우투머신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철판을 가공하는 레이저 가공기 부속 설비로 가공 시 철판의 산화작용으로 발생하는 슬래그(Slag)를 보다 손쉽게 제거하기 위해 개발한 ‘슬래그닥터’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주)클린플러스카트는 마트용 카트를 자동으로 살균 가능한 ‘자동 카트소독기’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주)클린플러스카트가 개발한 ‘자동 카트소독기’는 5초 이내 2중 살균소독 및 2중 공기 청정이 가능하며, 자동화 PLC시스템과 loT기능이 접목된 복합 살균 소독기기로 위드코로나 단계에 맞춰 현재 대형마트와 계약 협의 중이다.   
 
대상 기업에게는 시흥시장상 및 시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기업에게는 시흥산업진흥원장상 및 산학협력단장상과 시상금 200만원, 우수상에게는 창업보육센터장상 및 시상금 100만원이 수여되었으며, 입상자에게는 시흥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창업상담실 연계지원사업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이후 시흥창업센터 2층에는 참여 기업의 제품을 볼 수 있는 전시 부스를 마련, 해당 전시는 오는 11월 2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