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웨이브, 국제치안산업박람회 2년 연속 참가, 디지털 성범죄 체험 앱 선보여
라바웨이브, 국제치안산업박람회 2년 연속 참가, 디지털 성범죄 체험 앱 선보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2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성범죄 대응 전문 기업 ㈜라바웨이브(LAVAR WAVE)가 제3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에 참가했다.

국제치안산업박람회는 경찰청이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치안 산업 전문 전시회로, 치안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치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관련 기업, 정부 기관, 협력 단체를 이어주는 소통의 장 역할을 수행한다.

2년 연속 박람회에 참여한 라바웨이브는 업계 최초로 연구개발 전담 부서(R&D 센터)를 설립, 디지털 성범죄 ‘동영상 유포 협박’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여 특허 등록을 마친 벤처기업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선보였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동영상 유포 협박 범죄의 피해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선택지를 골라 상황을 전개해 나갈 수 있으며, 보안 점수를 받게 된다. 이 체험을 통해 상황에 따른 적절한 대응법을 배우고, 범죄 수법을 인지하여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박람회에서 직접 선보였으며, 박람회 이후 딥페이크, 리벤지 포르노 등 다양한 디지털 성범죄 체험 기능을 추가 업데이트하여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라바웨이브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특히 청소년과 학부모, 그리고 교육업계 종사자들의 많은 이용을 희망한다”며 “피해 체험 후,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에 더욱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태도를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외에도 라바웨이브는 서울예술대학교, 전문 교육기관과의 함께 디지털 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진행 및 교육 콘텐츠 제작 등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라바웨이브는 경찰청 수사 업무 자문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사이버 범죄 근절을 위하여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바웨이브는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2021 국제치안산업박람회』에 참가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국제치안산업박람회(KOREA POLICE WORLD EXPO)’는 경찰청,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며, 인천관광공사와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 치안 산업전시회이다. 국내 치안 산업 기반 조성 및 선진 치안 시스템 글로벌 전파를 목적으로 개최되며, 대한민국 경찰의 첨단 시스템과 장비를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었으며,세계경찰청장회의(International Police Summit Seoul 2021, IPS)가 연계 개최 되었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