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러수교30주년 기념‘2020-21 한-러 상호교류의 해’폐막식 개최
한·러수교30주년 기념‘2020-21 한-러 상호교류의 해’폐막식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2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외교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한·러 양국에서 220여건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류사업을 진행해온 2020-21 - 상호교류의 해폐막식이 개최됐다.

외교부는 28-러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2년간 진행된 ‘2020-21 - 상호교류의 해를 마무리하는 폐막식이 지난27일 대한민국 외교부와 러시아연방 외교부 공동 주최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폐막식에는 정의용 외교장관과 세르게이 라브로프(Sergey Lavrov) 러시아연방 외교장관이 참석했고, 미하일 슈비트코이(Mikhail Shvydkoy) 국제문화협력 부문 러 대통령 특별대표 등 양국 우호관계 증진에 기여한 주요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폐막식 행사는 한국 외교부 유튜브와 러시아 문화부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온라인 중계하여 대면비대면 혼합 형태로 진행됐다.

정의용 외교장관은 폐막식 축사에서“‘-러 상호교류의 해가 수교 30주년을 맞은 한러 양국과 국민 간 상호이해 및 우의 증진에 크게 기여했음을 높이 평가하고, 그간 30년의 성과에 기반하여 더욱 평화롭고 번영하는 한반도와 유라시아의 새로운 30년을 함께 열어갈 수 있기를 희망했다, “한러 양국이 전략적 협력 동반자로서 실질협력 확대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전을 위한 협력을 앞으로도 강화해 나가자고 했다고 말했다.

라브로프 러시아 외교장관은 한러 양자관계 역사에 남을 폭넓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로서 한러 상호교류의 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평가하고, “, 문재인 대통령이 제안한 9개다리 구상을 포함한 경제·투자분야 실질협력을 비롯하여 인적교류·문화 등 다방면에서 한러 양자 협력의 심화·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외교부는 -러 상호 교류의 해를 통해 그간 실시된 다양한 문화·인적교류 사업의 성과를 토대로 앞으로도 양국 국민들이 서로의 다양한 면모를 이해하고 한층 더 깊은 우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넓혀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