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담 ‘따따(DDADDA)’, 반려식물 Kit 출시, 연계 체험프로그램 진행 예정
㈜홍담 ‘따따(DDADDA)’, 반려식물 Kit 출시, 연계 체험프로그램 진행 예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2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회사법인 ㈜홍담의 브랜드 ‘따따(DDADDA)’에서 반려식물 Ki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따따의 반려식물 키트는 15일 이내에 수확이 가능한 새싹식물로 출시와 동시에 스마트스토어 출시도 준비중에 있으며, 기존의 화분을 만들어가는 체험과 더불어 새싹식물을 활용한 요리 연계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주식회사 홍담은 2018년 7월 홍성으로 귀농한 이태호 대표가 설립한 기업으로 2019년 7월 농업법인 설립 이후 그해 11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받아 홍담이라는 농가카페를 주 사업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2021년 충남 경제진흥원 중장년 재도약 사업에 선정되면서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홍담은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제품을 직접 개발해 홍담카페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홍담의 마카롱은 21년 8월 특허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지역의 청년들과 함께 공동농장을 운영하며 디저트 개발에 도전을 하고 있다.

홍담의 이태호 대표는 “귀농은 농촌에서 농사만 짓고 생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귀농귀촌의 모범은 어떤 수익성 높은 작물을 재배하는 것인가가 아닌 그 지역에 정착하기 위한 활동은 무엇인가 하고 찾아보면서 생활하는 것이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홍담은 “홍성을 담다” “나 지금 홍성” 등 감성적인 문구로 조금 색다른 카페를 연출하며 상표출원도 등록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