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푸른동행, 아동용 마스크 제작·전달 등 언택트봉사활동 진행
(사)푸른동행, 아동용 마스크 제작·전달 등 언택트봉사활동 진행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0.2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봉사활동의 모임 및 참여가 어려워졌다. 이런 여건 속에서도 자원봉사 전문단체인 푸른동행은 지난해부터 비대면 봉사활동의 여러 자원봉사를 접목해 코로나 19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푸른동행(대표 강순구)는 사회적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대한 다각적인 참여와 활성화를 위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코로나 이전에는 다양한 참여형 기부캠페인 및 기업사회공헌 활동들이 이루어졌지만,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집합금지 및 모임 제한으로 인한 단체 봉사활동이 불가능하게 됐다. 이에 푸른동행은 유아동용 면마스크와 스카프빕, 마스크 스트랩 등을 비대면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자들이 직접 만들어 보육원, 미혼모시설, 학대 아동 보호시설의 아동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푸른동행 강순구 대표는 “온 국민이 어려울 때일수록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사랑의 마음과 손길을 전달해주는 많은 비대면 봉사활동 봉사자들의 참여가 많아지고 있다. 내가 어려우면 다른 사람들도 어려울 테니, 어려울수록 함께 조금씩 돕고 나누면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이겨낼 거라 믿는다. 정말 많은 분이 푸른동행의 비대면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뜻을 전했다.

(사)푸른동행은 국내 희귀난치성 아동 및 학대 아동,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아동들과 홀몸 어르신들을 지원하고 돕는 행정안전부 소관 비영리법인 NGO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