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아이돌 ‘이터니티’, 축하공연으로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CAIF) 첫 문 장식
가상아이돌 ‘이터니티’, 축하공연으로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CAIF) 첫 문 장식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10.2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필터 안무에 참여한 특별영상 속 오사랑
'노필터(No filter)' 안무에 참여한 특별영상 속 오사랑

가상아이돌 ‘이터니티(Eternity)’가 지난 25일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CAIF) 개회식 축하공연으로 인공지능 행사의 첫 문을 장식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터니티 다인이 솔로곡 ‘노필터(No filter)’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이터니티 멤버 오사랑의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에 대한 인사영상을 전달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이 ‘가상인간이 춤추고 노래하는 것을 볼 때마다 신기하다’, ‘가상아이돌이라니! 그냥 아이돌 같다’, ‘영원히 20대, 부럽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노필터는 지난 8월 27일 발표해 큰 화제를 모았다. ‘노필터’는 귀엽고 감각적인 댄스음악으로, ‘필터 속에 가려진 모습이 아닌 본모습도 충분히 사랑스럽고 아름답다’는 메시지와 함께 뮤직비디오에 이터니티의 세계관을 담았다. 특히 노필터는 한 달여만에 유튜브 조회수 170만을 달성하며 49개국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터니티의 오사랑은 일명 ‘공대 사랑이’로 불릴 만큼 평소 이공계 관심이 높아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함께 인사영상을 전했다. 또 오사랑은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를 통해 수학댄스 챌린지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터니티의 축하공연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개회식뿐 아니라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에서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가상아이돌 이터니티는 펄스나인의 딥리얼(DEEP REAL) 인공지능 기술로 탄생한 최초의 K-pop 가상 걸그룹이다. 지난 3월 ‘아임리얼(I’m real)‘, 8월 ‘노필터(No filter)’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며 국내외 K-pop 팬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외신들은 “이터니티는 K-pop 가상아이돌로써 새로운 한류 문화 컨텐츠 개척했다”며 놀라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은 대전시, 세종시, 충남도, 청북도 4개 광역지자체가 공동 개최하는 인공지능(AI)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토크콘서트다. 10월 25~29일, 11월 1·3·11일 등 총 8일 간 ‘스포츠와 AI’ ‘영화와 AI’ ‘음식과 AI’ 등 총 7개 주제로 인플루언서 및 과학자들이 출연해 이야기한다.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은 이터니티의 축하공연 외에도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회식과 참여자 대상 이벤트를 메타버스 플랫폼(이프랜드, 개더타운)을 통해 진행된다. 모든 행사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