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톡비즈, 자동응답 시스템(IVR) 업데이트
아톡비즈, 자동응답 시스템(IVR) 업데이트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0.2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아톡비즈
자료=아톡비즈

 

아톡비즈가 스마트 오피스환경 구축을 위한 IVR(대화형 자동응답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최근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위해 키폰 주장치를 활용하여 ARS(자동응답시스템)를 구성하던 방식에서 클라우드 IVR로 변경하는 업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따라 이루어진 조치다.

기존 ARS 시스템의 상위 버전인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은 대화식 음성응답 시스템으로 고객센터나 업무시간 분리, 부서별 연결 등이 필요한 업종에서는 필요한 기능 중 하나다.

이전에도 DB를 검색하여 호를 분배하거나, 자동 메시지 발송, 호전환 등을 포함하고 있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 가지 변수를 통한 조건식 연결, 서버 간 연동 등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기능들을 추가했다.

IVR 도입은 직접응대로 인한 상담원의 피로도를 줄이고 고객은 문의하고자 하는 분류를 정확히 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아톡비즈 관계자는 “비싼 구축 비용이 발생하던 IVR 시스템을 저렴한 비용으로 월 임대하여 사용할 수 있어, 난이도가 있는 구성을 원하는 업체나, ARS 도입을 원하나 비싼 비용으로 인해 도입이 어려웠던 중소업체 등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진화된 자동응답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상담원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변화하였다. 앞으로도 고객센터, 일반 기업 등 업체별 환경에 맞는 시스템을 구현할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