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유·무선 인터넷 정보통신사고 '먹통'..디도스? 라우팅 오류? '오락가락'
KT 유·무선 인터넷 정보통신사고 '먹통'..디도스? 라우팅 오류? '오락가락'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홈페이지)

25일 11시20분경 KT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장애갈 발생해, KT의 전국적 유·무선 서비스가 중단, 지연되는 등 장애가 발생했다.

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는 이날 11시 56분, KT 유·무선 인터넷 장애가 발생하여 정보통신사고 위기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했다.

과기부는 “12시 45분경 케이티(KT)로부터 서비스 복구가 보고되었지만, 정보통신사고 위기관리 매뉴얼에 따라,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을 상황실장으로 ’방송통신재난대응상황실‘을 구성하여 완전한 복구여부를 확인중이다”고 밝혔다.

또, “사고원인에 대해서도 시스템오류, 사이버공격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관계전문가들과 함께 심층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KT로 하여금 이용자 피해현황을 조사토록 조치했다”고 전했다.

KT는 당초 디도스 공격 가능성을 열어뒀으나, 입장문을 통해 "라우팅(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를 원인으로 파악했다"고 전했다. 

과기정통부는 사고원인 조사 후 재발방지대책 등 후속조치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25일 오전 11시 20분께부터 KT의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약 40분간 장애가 발생했고, 이에 따라 전국 곳곳의 가입자들이 인터넷 서비스 이용에 큰 불편을 겪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