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6번출구, 웨딩코스메틱 브랜드 멀블리스(MERBLISS)와 라이브 커머스 선보여
스튜디오6번출구, 웨딩코스메틱 브랜드 멀블리스(MERBLISS)와 라이브 커머스 선보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2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CN기업 스튜디오6번출구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쇼퍼테인먼트’ 콘셉트의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였다.

25일 스튜디오6번출구는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내세워 쇼핑과 예능을 결합한 기존의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형태를 벗어나 새로운 라이브커머스 형식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웨딩코스메틱 브랜드 멀블리스(MERBLISS)와 춤추는 재미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기획했다.

스튜디오6번출구 마케팅 담당자는 "선보인 쇼핑과 예능을 결합한 ‘쇼퍼테인먼트’ 콘셉트의 라이브 방송은 커머스 시장의 급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지루한 라이브방송에서 벗어나 즐겁게 시청자와 소통할수 있는 라이브커머스로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새로운 마케팅을 펼칠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쇼핑라이브 방송은 쇼핑라이브의 주시청자인 30대~40대 여성보다 20~30대 남성들이 상대적으로 높은 평균 시청율을 기록하여 ‘쇼퍼테인먼트’ 콘셉트의 라이브 방송이 MZ세대(20~30대)에게 어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튜디오6번출구 김창호 대표이사는 "앞으로 단순 방송을 넘어 재미를 더한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 콘셉트의 라이브 한층 더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스튜디오6번출구의 소속크리에이터와 단순 쇼핑라이브 방송을 넘어 재미와 즐거움을 더한 쇼퍼테인먼트 콘셉트의 라이브방송을 파트너사의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기획,제작하여 라이브커머스 매출을 크게 견인할 수 있는 대표사례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튜디오6번출구는 홍콩에 본사를 둔 글로벌 유통 커머스 기업의 한국 지사로 국내 및 중국의 'M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이커머스 사업부를 최근 신설하는등 이커머스 역량 강화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