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메카, 2022년 상반기 MTS 기술기반 신제품 출시 목표
㈜ 우리메카, 2022년 상반기 MTS 기술기반 신제품 출시 목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2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관리제품 전문 기업 ㈜우리메카가 2022년 상반기 중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리메카의 우용운 대표(이하 우 대표)는 “내년 상반기 중 피부관리와 관련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면서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기 어렵지만, 기존 제품과 같은 MTS 기술기반의 제품으로 총 4~5가지의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명에서 알 수 있듯 ㈜우리메카의 시작은 기계 제조업이었다. 하지만, 우 대표는 기계 제조만으로 만족하지 않고, 기계의 효율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끝에 ㈜우리메카만의 전용 화장품 개발을 병행해 왔다. 그 결과, 우 대표는 ‘아위(AWY)’라는 피부·두피관리 전문 브랜드를 출시하기에 이르렀다.

㈜우리메카의 대표 브랜드인 ‘아위’는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 브랜드 개발 당시 피부관리 초심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면서 구매자의 개인 피부관리 습관화를 정착시키겠다는 목적으로 개발을 시작했다.

개인은 물론 전문가도 사용 가능한 피부·두피관리 기계를 목표로 만들었다는 ‘아위’는 ㈜우리메카만의 특허출원 기술로 기계와 화장품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아위’의 제품과 관련해 우 대표는 “당사 브랜드 ‘아위’의 제품군은 전부 *MTS 기반의 제품들이다”면서 “제품과 화장품을 동시에 사용해 화장품이 피부에 고르면서 빠르게 흡수된다. 통증을 적게 느낀다는 것도 강점이다”고 말했다.

기술혁신대전 국무총리 표창, 대한민국소비자협회 대상 등 여러 수상을 통해 공식적으로 기술력을 검증받은 ㈜우리메카의 제품은 현재 △프랑스 △스페인 △영국 △네덜란드 △미국 △캐나다 △독일 등 약 34개국에 수출 중이다.

한편, ㈜우리메카는 기술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자체 생산과 유통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모든 제품의 시작인 설계부터 사출, 디자인과 유통까지 첫 탄생부터 고객에게 도달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이와 관련해 우 대표는 “당사는 주기적으로 재구매 패키지를 출시하는데, 기존 구매 고객의 재구매율이 평균 45%다”면서 “㈜우리메카의 모든 제품은 저렴한 외국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독자적인 기술력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되기 때문에 재구매율이 높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