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안전제보 앱, 산책하며 쓰레기 줍는 ‘플로깅’ 캠페인 실시
시민안전제보 앱, 산책하며 쓰레기 줍는 ‘플로깅’ 캠페인 실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2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플러그의 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증명(DID)을 활용한 시민안전제보 앱에서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을 10월 27일까지 실시한다.

플로깅(Plogging)이란 이삭줍기를 의미하는 스웨덴어 ‘플로가 업'과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의미한다. 플로깅은 2016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되어 프랑스, 아이슬란드, 미국 등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전국 지자체 중심으로 다양한 곳에서 플로깅 캠페인이 실시되고 있다.

최근 지역사회에 환경 및 기후위기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고 SNS를 통해 친환경 생활을 전파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코인플러그는 이에 발맞춰 일상에서 쉽게 실천이 가능하고 시민들이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비대면 플로깅 미션을 발행했다.

시민안전제보 앱은 시민 참여형 공공안전 제보 서비스로, 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증명(DID) 기술을 활용하여 제보자의 익명성을 보장하고 제보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별도의 회원가입 또는 개인 정보 입력 없이 이용 가능하며, DID 인증 서비스를 통해 개인 정보 노출의 부담 없이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제보를 할 수 있다. 시민안전제보 앱의 기능을 이용하여 플라스틱 감축 사용 및 올바른 분리배출 미션으로 환경 문제를 한번 더 일깨워주고, 생활 속 주도적인 실천으로 모두 함께 이 환경 문제를 이겨내고자 하는 취지로 제보 미션을 발행하여 제보를 받고 있다.

현재 시민안전제보 앱에서는 미션 참여시 소정의 리워드가 지급되며, 이는 부산은행 ‘썸패스’ 가명점에서 사용 가능한 ‘디지털바우처’로 교환 후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